웹툴.com

디지털 테니스 점수판 - 테니스 점수 계산 및 경기 관리

00:00
0
게임
0
세트
0
0
게임
0
세트
0

디지털 테니스 점수판 사용자 매뉴얼

소개

이 디지털 테니스 점수판은 현대적인 기술을 활용한 고급 스포츠 장비입니다. 단식부터 복식까지 다양한 테니스 경기 형식에 적용 가능하며, 공식 테니스 점수 규칙을 준수합니다. 이 매뉴얼은 테니스 경기의 점수를 정확하게 기록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테니스레슨이나 실내테니스 연습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1. 실시간 점수 기록 (포인트, 게임, 세트)
  2. 서브권 표시
  3. 경기 시간 측정 (타이머 기능)
  4. 다크 모드 지원
  5. 로그 기록 기능
  6. 되돌리기(Undo) 기능
  7. 초기화 기능

사용 방법

1. 점수 관리

  • 각 선수/팀의 '득점' 버튼을 클릭하여 점수를 올립니다.
  • 현재 서브권을 가진 선수/팀의 점수가 밑줄로 표시됩니다.

2. 서브권 변경

  • '서브권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서브권을 전환합니다.

3. 타이머 사용

  •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타이머를 시작합니다.
  • '정지' 버튼을 클릭하여 타이머를 중지합니다.

4. 다크 모드 전환

  • 화면 좌상단의 태양/달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크 모드를 켜거나 끕니다.

5. 로그 확인

  • 화면 하단의 '로그' 섹션을 클릭하여 경기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되돌리기 기능

  • '되돌리기' 버튼을 클릭하여 직전 동작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게임 초기화

  •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을 초기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테니스 점수 규칙 설명

테니스에서 점수를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인트 득점:

    • 0 → 15 → 30 → 40 → 승리
    • 40-40일 경우 "듀스"라고 하며, 이후 2점 연속 득점 시 게임 승리
  2. 게임 승리:

    • 4포인트를 먼저 얻고 2점 차이가 나면 게임을 승리합니다.
  3. 세트 승리:

    • 6게임을 먼저 이기고 2게임 차이가 나면 세트를 승리합니다.
    • 6-6 동점일 경우 타이브레이크를 진행합니다.
  4. 경기 승리:

    • 일반적으로 3세트 중 2세트를 먼저 이기는 쪽이 승리합니다.
    • 그랜드슬램 남자 단식의 경우 5세트 중 3세트를 이기는 쪽이 승리합니다.
  5. 타이브레이크:

    • 세트 스코어 6-6일 때 진행됩니다.
    • 7포인트를 먼저 얻고 2점 차이가 나면 승리합니다.

테니스 경기 규칙

  1. 서브:

    • 각 게임의 시작에서 한 선수가 서브를 넣습니다.
    • 서브는 대각선 방향의 서비스 박스 안에 넣어야 합니다.
    • 첫 서브가 실패하면 두 번째 기회가 주어집니다.
  2. 교대:

    • 홀수 게임이 끝날 때마다 선수들은 코트를 교대합니다.
    • 세트가 끝날 때도 코트를 교대합니다.
  3. 폴트:

    • 서브가 네트에 걸리거나 정해진 구역 밖으로 나가면 폴트입니다.
    • 두 번 연속 폴트를 범하면 상대방이 포인트를 얻습니다.
  4. 아웃: 공이 경계선 밖에 떨어지면 아웃으로 판정됩니다.

  5. 레트:

    • 서브한 공이 네트에 맞고 정상적인 서비스 박스에 들어가면 레트로 판정되어 그 서브를 다시 합니다.
    • 경기 중 예상치 못한 방해가 있을 경우에도 레트가 선언될 수 있습니다.

이 디지털 테니스 점수판은 이러한 복잡한 점수 규칙을 쉽게 관리하고 표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테니스 경기, 테니스레슨, 실내테니스 연습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현대적인 테니스 스코어보드입니다.

이 디지털 테니스 점수판으로 더욱 정확하고 효율적인 테니스 경기 운영을 경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