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배드민턴 점수판 - 배드민턴 점수 계산 및 경기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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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배드민턴 점수판 사용자 매뉴얼
소개
이 디지털 배드민턴 점수판은 현대적인 기술을 활용한 고급 스포츠 장비입니다. 단식부터 복식까지 다양한 배드민턴 경기 형식에 적용 가능하며, 공식 배드민턴 점수 규칙을 준수합니다. 이 매뉴얼은 배드민턴 경기의 점수를 정확하게 기록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전국배드민턴대회나 배드민턴협회 공인 대회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점수판입니다.
주요 기능
- 실시간 점수 기록
- 게임 수 관리
- 서브권 표시
- 경기 시간 측정 (초시계 기능)
- 다크 모드 지원
- 로그 기록 기능
사용 방법
1. 점수 관리
- 각 선수/팀의 '+' 버튼을 클릭하여 점수를 올립니다.
- '-' 버튼을 클릭하여 점수를 내립니다.
- 현재 서브권을 가진 선수/팀의 점수가 밑줄로 표시됩니다.
2. 게임 관리
- 각 선수/팀의 게임 수는 점수 아래에 표시됩니다.
- 위쪽 화살표를 클릭하여 게임 수를 증가시킵니다.
-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여 게임 수를 감소시킵니다.
3. 서브권 변경
- '서브권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서브권을 전환합니다.
4. 타이머 사용
-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타이머를 시작합니다.
- '정지' 버튼을 클릭하여 타이머를 중지합니다.
5. 다크 모드 전환
- 화면 좌상단의 태양/달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크 모드를 켜거나 끕니다.
6. 로그 확인
- 화면 하단의 '로그' 섹션을 클릭하여 경기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게임 초기화
- '전체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배드민턴 점수 규칙 설명
배드민턴에서 점수를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득점: 랠리 승자가 점수를 얻습니다. 서브권과 관계없이 모든 득점이 인정됩니다 (랠리 포인트 제).
게임 승리: 21점을 먼저 얻는 쪽이 게임을 이깁니다. 단, 20-20 동점의 경우 2점 차이가 날 때까지 경기를 계속합니다. 최대 30점까지 진행되며, 30점에 먼저 도달하는 쪽이 승리합니다.
경기 승리:
- 단식/복식 모두 3게임 중 2게임을 먼저 이기는 쪽이 승리합니다.
- 일부 대회에서는 5게임 중 3게임을 이기는 방식을 채택하기도 합니다.
서브 규칙:
- 서브권을 가진 쪽이 득점하면 계속해서 서브권을 유지합니다.
- 리시브 쪽이 득점하면 서브권이 넘어갑니다.
사이드 체인지:
- 첫 번째 게임이 끝난 후 사이드를 바꿉니다.
- 두 번째 게임이 끝난 후 다시 사이드를 바꿉니다.
- 세 번째 게임에서는 11점에 도달한 쪽이 있을 때 사이드를 바꿉니다.
배드민턴 단식 점수
- 단식 경기는 1대1로 진행됩니다.
- 서버의 점수가 짝수(0 포함)일 때는 오른쪽 서비스 코트에서, 홀수일 때는 왼쪽 서비스 코트에서 서브를 넣습니다.
- 21점을 먼저 획득하고 2점 이상 앞서는 선수가 게임을 승리합니다.
- 20-20 동점 이후에는 2점 차이가 날 때까지 또는 한 선수가 30점에 도달할 때까지 경기를 계속합니다.
배드민턴 복식 점수
- 복식 경기는 2대2로 진행됩니다.
- 서브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빙 사이드의 득점이 짝수일 때 오른쪽 코트에서 서브
- 서빙 사이드의 득점이 홀수일 때 왼쪽 코트에서 서브
- 서브권이 바뀌면 이전에 서브를 넣지 않은 선수가 서브를 넣습니다.
- 게임 승리 조건은 단식과 동일합니다 (21점 선취, 20-20 이후 2점 차, 최대 30점).
이 디지털 배드민턴 점수판은 이러한 복잡한 점수 규칙을 쉽게 관리하고 표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단식, 복식, 친선경기, 공식대회 등 다양한 형식의 경기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현대적인 배드민턴 스코어보드입니다. 실내배드민턴장이나 전국배드민턴대회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디지털 배드민턴 점수판으로 더욱 정확하고 효율적인 배드민턴 경기 운영을 경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