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툴.com

병렬계산기 - 병렬저항 계산기

총 저항값: 0.00 Ω

병렬저항 계산기 사용자 메뉴얼

소개

본 메뉴얼은 병렬저항 계산기의 사용법을 안내합니다. 병렬저항 계산기는 여러 개의 저항이 병렬로 연결되어 있을 때의 총 저항값을 계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계산기는 병렬합성저항을 계산하여 전기회로 설계, 교육, 또는 연구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병렬저항 공식

병렬저항 계산의 기본은 병렬저항공식에 근거합니다. 병렬 연결된 저항들의 총 저항값(Rtotal)은 각 저항값의 역수의 합의 역수로 계산됩니다.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Rtotal=1R1+1R2++1Rn\frac{1}{R_{\text{total}}} = \frac{1}{R_1} + \frac{1}{R_2} + \cdots + \frac{1}{R_n}

여기서 Rtotal은 총 저항값이고, R1, R2, ..., Rn은 병렬로 연결된 각 저항의 저항값입니다.

사용 방법

  1. 저항값 입력: 병렬계산기의 초기 화면에는 두 개의 저항값을 입력할 수 있는 필드가 제공됩니다. 각 필드에는 Ω(오옴) 단위의 저항값을 입력하세요.

  2. 저항 추가: 저항을 추가하려면, "+ 저항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입력 필드가 화면에 나타나며, 추가하고자 하는 저항의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총 저항값 계산: 저항값을 모두 입력하면, 병렬저항 계산기는 자동으로 총 저항값을 계산합니다. 계산된 총 저항값은 화면 하단에 Ω 단위로 표시됩니다.

  4. 값 수정 및 삭제: 입력한 저항값을 수정하고 싶은 경우, 해당 필드의 숫자를 변경하면 됩니다. 저항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 현재 버전에서는 삭제 기능을 직접 제공하지 않으므로, 저항값을 0으로 설정하거나, 페이지를 새로고침하여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