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툴.com

유니코드 변환기

텍스트 입력 (한글, 영어, 특수문자)
유니코드 입력

유니코드 변환기

소개

유니코드 변환기는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유니코드로 변환하고, 반대로 유니코드를 원본 텍스트로 다시 변환할 수 있는 웹 기반 도구입니다. 한글, 영어, 특수문자 등 다양한 문자를 지원합니다. 또한, 변환된 결과를 클립보드에 쉽게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빠르고 편리하게 데이터를 공유하거나 저장할 수 있게 합니다.

시작하기

변환기 사용을 위해 웹 페이지에 접속하면, 두 개의 주요 입력 영역을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 입력" 영역과 "유니코드 입력" 영역입니다.

텍스트를 유니코드로 변환하기

  1. 텍스트 입력하기: 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입력 영역에 변환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2. 입력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하단의 "유니코드 입력" 영역에 변환된 유니코드가 표시됩니다.
  3. 변환된 유니코드를 클립보드에 복사하고 싶다면, "이진수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복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이진수 복사 완료"라는 알림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유니코드를 텍스트로 변환하기

  1. 유니코드 입력하기: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입력 영역에 변환하고자 하는 유니코드를 입력합니다.
  2. 입력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상단의 "텍스트 입력" 영역에 원래의 텍스트로 변환된 결과가 표시됩니다.
  3. 변환된 텍스트를 클립보드에 복사하고 싶다면, "텍스트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복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텍스트 복사 완료"라는 알림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주의 사항

  • 변환 과정에서 특수 문자나 일부 언어의 문자가 예상대로 변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환된 결과를 확인하고 필요시 다시 시도해 보세요.
  • 클립보드 복사 기능은 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복사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텍스트를 수동으로 선택하여 복사하고 붙여넣기를 시도해 보세요.